오는 28일 수요일부터 5월 1일 토요일까지 4일간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서울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소펀앤라이프쇼가 개최된다.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와 조선일보가 공동 개최하는 소펀앤라이프쇼는 프리미엄 가구와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전시회로, 개인의 생활과 취향을 공간에 담을 수 있는 맞춤형 홈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코로나19로 일명 '집콕'생활이 확산되면서 주거 공간의 기능과 역할도 다양해졌다. 집은 단순 휴식 공간에서 오피스와 카페, 호텔, 취미 공간으로 기능이 더해져,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주거 공간에 더욱 깊숙이 스며들고 있다. 우리는 개인의 취향에 맞는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 테이블웨어, 생활용품을 직접 찾아 나만의 개성있는 공간을 연출한다.







소펀앤라이프쇼는 '나를 닮은 가구, 나를 담은 라이프'를 주제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인테리어를 제안한다. 총 13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소펀앤라이프쇼는 다양한 가구 및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기업이 참가하여 ‘집 꾸미기의 모든 것’을 선보인다. 까사미아,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롯데백화점, 신라호텔, 닥스퍼니처, 인아트, 장수돌침대, 젠티스 등 가구 및 인테리어 전문 기업의 대거 참여하며 100년 이상의 가치를 지니는 엔틱가구, 한국전통 고가구, 맞춤형 목공방 가구가 함께한다. 또한 소펀앤라이프쇼는 공간을 돋뵈게 해줄 그림, 홈데코 소품, 카페트, 테이블 웨어, 인테리어 팁을 전수해줄 전문 잡지 코너도 선보인다. 인테리어 초보도 자신의 가구 취향을 찾아가는 재미를 발견할 수 있다.

또한, 소펀앤라이프쇼는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강연과 개인 맞춤형 3D 인테리어 컨설팅까지 체험할 수 있다. 전시관람은 무료이나 사전등록시 더욱 빠르고 안전하게 입장이 가능하다. 사전등록 후, 현장에 실제로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며, 제품을 구매한 영수증 인증 시에는 배스킨라빈스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전공자나 업계 종사자가 학생증 또는 명함을 제시하면 특별 웰컴 키트(Welcome kit)를 증정한다.

소펀앤라이프쇼 주최 사무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방역 에어게이트 설치,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장갑 제공 등 철저한 예방수칙 하에 개최된다. 다회용 개인 장갑을 소지한 방문객에게는 친환경 대나무 칫솔을 증정하는 등 장갑으로 발생하는 일회용 폐기물 절감에 앞장선다.

한편, 사전등록은 전시회 홈페이지(sofurn.or.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